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홍콩 공항에서 스탑오버 없이 시내 자신가기 (대기때때로 활용)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0:48

아시아 공항중 경유 항공루트가 많은 공항중 하본인의 홍콩공항~홍콩공항에서 스탑오버 없이 시내본인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대기 시 활용해 시내 본인 집 관광을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판단력과 스피드가 생명이다. ^^

홍콩의 공항에서 Stub오버 없이 시내를 나가려는 분은, 최저한 대기시간이 8시간 이상일 때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나올 때 출국심사를 받고(짐은 최종목적지에서 찾으면 되니까 홍콩공항이 경유지라면 찾을 필요 없습니다), 홍콩시내 관광 후에 다시 공항으로 돌아와 입국심사를 받고 다음 비행기를 타야만 하기 때문에 왔다갔다 했다. 이동시간이나 공항에서 심사를 받는데 줄서있는 시간 등... 적어도 3~4시간이 소비됩니다.즉, 8시간 대기 시간 중 절반은 공항-시내, 공항에서 수속 밟는데 소비되고, 실제로 시내에서는 있을 수 있는 시각은 3~4시간 밖에 안 된다는 것입니다^^홍콩공항에서 하루시간 이상 대기하시는 분은 대기시간을 활용하여 시내관광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를 몇 편 보고 기내식을 먹으면 홍콩에 온다는 안내 방송을 들어요.

홍콩에 도착할 때쯤 볼 수 있는 홍콩 섬과 구룡 섬입니다. :)

홍콩 공항에서 내리면 Immigration으로 가는 방향과 Transfer로 가는 방향 표지판이 보일 거예요.

Immigration은 출국심사를 받고 홍콩공항에 본인갈수 있는 방향, Transfer는 홍콩공항을 본인이 가지 않고 다른 게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방향이다.만약 홍콩 공항을 본인이 아닌 공항에서 경유 비행기를 기다린다면 Transfer의 화살표를 따라가면 됩니다.

Immigration에 따라 출국심사를 받는 곳이 본인이고 나란히 출국심사를 받고 여권도장을 수령해야 합니다.이때출입국신고서도작성해야하는데숙소는없으니빈칸으로두고그본인인Citytour라고적어서출국심사를받을때경유항공권(홍콩에서다른본인라로가는두번째비행기표)을보여주면됩니다.향후 비행기 출발 시까지 충분하다고 판단되면 출국 도장을 찍어 줄 겁니다.향후 출국장에 본인증명서로 인포메이션을 이용하는 홍콩시내까지의 교통접근이 본인의 관광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홍콩 시내로 출발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Airport Express Train 승강장입니다.홍콩 역까지 약 25분, 창이(Tsing Yi)까지 약 15분 구룡(Kowloon역까지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가격은 역마다 좀 다르지만 왕복으로 구매 시 약 15,000~26,000원 정도였어요.

Airport Express를 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풍경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하나브라 공항버스(Air Bus)를 타고 시내로 갔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40분~한 시각 정도입니다.홍콩 공항 버스는 2층 버스이어서 2층 맨 앞줄에 앉자 홍콩 시내까지 가는 풍경을 놓치지 않고 보인다 슴니다.공항 버스 이용료는 편도 약 3~5천원 정도였어요.※홍콩공항버스 노선 및 비용 안내 : http://www.hongkong.net/transportation/to-from-airport/bus

홍콩시내 과인여행 성공

공항 버스 정류장마다 다르지만 나는 하나 4번 YMCA정류장에 내려서 길을 쭉~ 가서'스타 거리'관광을 핬 슴니다.스타의 거리 관광 시간이 야간이라면 홍콩의 야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이곳에서는 다시 공항으로 가기 전까지 자유롭게 돌아다니면 됩니다.공항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가져온 지도를 둘러보면 지역마다 구분되어 있어 움직이기 쉬울 것 같습니다.

비행기 출발 가끔 적어도 3가끔 전에는 홍콩 공항에 가면 때 테러 등 안전하게 입국 심사를 받고, 비행기를 탈 수 있을까요.네가 비행기를 놓치면 다시 짐도 찍어 보내야 하고 항공 편도 바꾸기 자신에서 새로 사야 하고...꼭 출발 가끔 3가끔 전에는 공항에 도착하세요!!